치료해야 한다. 뇌전증은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며,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. 따라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한다. 또한, 뇌전증 환자의 안전을 위해 주변 환경을 안전하게 조성하고, 발작 시 대처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.편두통은 주기적으로 머리 한 부분에 통증이 생기는 것이다. 편두통은 도파민 같은 신경전달물질 분비에 이상이 생기면 발생하는데, 하품은 도파민 분비가 많아질 때 나오는 반응이다. 편두통이 의심된다면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편두통을 겪는지 확인하고, 그 상황을 피해야 한다. 만약 유발 요인을 피하기 어렵거나 일주일에 두 번 이상으로 자주 두통을 겪으면 약을 복용하는 게 좋다.
◇뇌졸중
급성 뇌졸중이 발생하면 하품을 자주 할 수 있다. 뇌졸중은 뇌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손발의 마비, 호흡 곤란 등이 일어나는 병이다. 뇌졸중은 뇌간과 피질 구조에 손상을 입히고 뇌 활동을 저하시킨다. 이에 대한 반사작용으로 비정상적 하품이 나타날 수 있다. 이외에도 두통, 어지럼증, 연하 장애 등의 증상도 보일 수 있다. 특히 과도한 음주나 심한 스트레스, 지나치게 심한 운동 등은 뇌졸중을 촉발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.
◇뇌전증
뇌전증은 뇌에 있는 신경세포가 과흥분해 생기는 질환으로, 발작증상을 동반한다. 뇌전증은 약물치료를 우선으로 하며, 드물게 약물로 치료되지 않으면 수술로 발작을 일으키는 뇌 조직을 제거해 치료할 수 있다. 그런데 뇌전증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에 내성이 생겨 부분적으로 발작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다. 이때 발작의 일종으로 하품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.
◇파킨슨병
파킨슨병은 중추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 양이 적어 손발의 떨림이나 근육경직 등이 생기는 질환이다. 체내 도파민 양이 적을 때는 뇌에서 도파민을 활성화시키려는 움직임이 일어난다. 이때 하품을 하게 될 수 있다. 잦은 하품 외에도 ▲몸의 떨림과 경직 ▲느린 동작 ▲구부러진 자세 ▲종종걸음 등의 증상이 있다면 파킨슨병을 의심하고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다.
2024-02-25 08:00:00
#15분 #내 #세 #번 #넘게 #하품 #질환 #때문일 #수 #있다